네이버 seo 는 약간의 노하우와 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흔히 비교되는 워드프레스 seo 와 는 다르게 네이버는 지원하는 자체 툴이 없기 때문에 작업자의 노하우를 요구하는 작업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에 seo 작업을 하기 위해 특히 온 페이지 seo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연관 글 : seo 를 적용해 콘텐츠 작성하는 방법
네이버 seo 방법 첫 번째
네이버 seo 를 위한 첫 번째 방법으로 온 페이지 seo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온 페이지 seo 의 간단한 정의는 내 콘텐츠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seo 요소로 관리자가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영역 입니다.
주로 내 콘텐츠의 텍스트, 미디어, 글의 구성과 내부 링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핵심 키워드 선정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전 작성하려는 글의 주제를 정했다면 그 글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핵심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네이버 seo 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과정일 수 있습니다.
핵심 키워드는 가급적 단일 키워드가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그 사용자들은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하는 과정에서 이런 부분을 놓치곤 합니다.
또는 키워드에 대한 욕심으로 작성하는 글에 다양한 키워드를 노출 시키려 노력하기도 합니다.
핵심 키워드가 연관성이 떨어지거나 또는 과도하게 많을 수록 검색 엔진 알고리즘은 내가 발행한 블로그 콘텐츠를 파악함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되고 이는 결국 목표하는 핵심 키워드로의 검색 결과에도 누락되는 주된 원이 되기도 하니 분명 충분한 주의가 필요한 부분 입니다.
연관 글 : 내 블로그 글이 누락 되는 이유
팁 : 핵심 키워드를 선정할 때 해당하는 핵심 키워드의 검색량과 콘텐츠 포화 지수 등을 참고해 경쟁이 적고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관 페이지 :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블랙키위
핵심 키워드 포함
네이버 seo 를 위해 우리가 핵심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발행하려는 글의 제목과 부제목 그리고 본문 내용에 핵심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 시켜야 합니다.
이 과정은 다른 사용자들의 가독성과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블로그 콘텐츠 주제와 연관성이 깊은 핵심 키워드를 제목과 부제목, 본문 내용에 적절히 배치하면 다른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내 글을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또한 이런 부분을 고려해 내 블로그 콘텐츠에 가독성이 얼마나 좋은지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논문 등의 잘 정리된 권위 있는 자료를 읽을 때를 생각해보세요.
네이버 seo 또한 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첨부되는 미디어의 alt data
과거의 검색 엔진은 콘텐츠를 판단할 때 주로 텍스트를 가장 비중 있게 생각했었습니다.
반면 근래의 검색 엔진은 텍스트 뿐만이 아닌 콘텐츠에 첨부 된 각종 미디어의 alt data 또한 중요한 seo 요소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는 검색 엔진의 발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며 실제로 검색 엔진은 다른 사용자에게 검색 결과를 소개할 때 콘텐츠, 홈페이지, 뉴스, 상품, 위치, 미디어 등 다양한 요소를 소개해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 폭 넓은 정보를 제공해 주길 원합니다.
특히 미디어의 alt data 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비 시각장애인들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정보일 지라도 검색 엔진은 위 와 같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정보가 있는 콘텐츠를 더 좋아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새로 탄생한 alt data 라는 요소를 활용해 검색 결과 중 미디어 영역이라는 확장성을 두게 되었습니다.
결국 우리는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할 때 이런 요소를 꼭 기억할 필요가 있으며 검색 엔진이 좋아하는 요소를 굳이 회피할 이유는 없을 것 입니다.
내부 링크
검색 엔진은 좋은 콘텐츠를 판단할 때 해당하는 콘텐츠의 링크 구조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내부 링크로 작용하며 동일한 최상위 도메인에서의 이동일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은 링크하는 콘텐츠와 깊은 연관이 있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뿐만 아니라 더 발전된 검색 엔진은 단순한 연관성을 넘어 링크 주체가 되는 콘텐츠 내용 중 주면 텍스트를 참고해 내부 링크가 얼마나 적합한지 판단 합니다.
네이버 seo 두 번째 방법
백링크 활용
위 내용은 온 페이지 seo 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seo 두 번째 방법은 오프 페이지 seo 의 영역으로 관리자가 자신의 콘텐츠에 스스로 적용할 수 없어 다소 어려운 주제일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seo 와 워드프레스 seo 를 비교해 보자면 네이버 seo 에 백링크를 적용하는 사례는 실제로 현저히 적은 것이 현실 입니다.
백링크의 간략한 정의는 제 3자가 내 콘텐츠를 좋아해 자신의 페이지나 콘텐츠에 관련 정보로 인용하는 링크 입니다.
이렇듯 백링크는 내가 스스로 할 없고 다른 사람이 해주어야 한다는 점에서 개인적인 컨트롤 범주를 넘어 섭니다.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판단할 때 근본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좋은 콘텐츠는 내용이 풍부하고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기에 다른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널리 이롭게 전파될 것이다” 입니다.
이런 요소는 검색 엔진 알고리즘이 백링크 라는 기능적인 요소로 판단하게 되고 실제로 품질 좋은 백링크는 좋은 seo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좋은 백링크는 내 콘텐츠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연관 글 : 백링크의 중요성
네이버 seo 글을 마치며
네이버 seo 는 어쩌면 워드프레스 seo 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와는 다르게 전용 툴이 없어 적용이 불편하고 객관적이지 않기도 합니다.
또한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seo 측면에서 성공한 작업이 되었는지도 불투명하기도 합니다.
레몬링크 “네이버 seo 상품” 은 yoast seo 라는 툴을 이용해 보다 객관적이고 궁극적으로 검색 엔진 친화적인 seo 작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다만 레몬링크 회원 여러분들도 오늘 소개한 큰 틀의 주제를 지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한다면 다른 블로그와의 경쟁에서 분명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