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성공 노하우는?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를 알아보자!!

오늘 알아볼 블로그 마케팅은 비단 네이버에 국한 된 영역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 외에도 이미 다양한 형태의 툴이 활용되고 있고,

특히 워드프레스라는 구글에 특화된 툴 또한 많은 기업에서 매거진 또는 뉴스 형태로 자사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지요.

이 글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활용되는 모든 툴을 블로그라고 명칭하고 표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

장점과 단점

우선 블로그 마케팅 을 위해서는 꾸준히 글을 발행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분명 어려운 문제일 것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CPC 방식의 광고는 콘텐츠를 생산할 필요 없이 초기 셋팅 한번 만으로 여러 키워드에 대한 광고가 가능 합니다.

반면 블로그 마케팅 은 홍보하려는 특정한 주제를 정했다면 그 주제에 맞는 블로그를 매번 발행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마케팅 이 중요한 이유는 대중에게 광고로서의 가치를 못 느끼게 하고 비교적 객관적인 입장에서 홍보가 가능하며 풍부한 표현으로 적극적인 어필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일 것 입니다.

또한 홈페이지 또는 상품에서 다 표현하지 못하는 디테일한 부분을 나누어 어필할 수 있어 중복 된 콘텐츠 생산을 피하는 것에 용이하다는 큰 장점이 있지요.

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생동감 넘치는 블로그가 꾸준히 발행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는 분명 환호할 만한 일일 것 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효과 극대화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 을 위해서는 이제 발행한 블로그가 널리 전파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입니다.

누구나 원하는 듯이 발행하는 블로그 마다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다면 대단한 일일 것 입니다.

하지만 현실의 벽은 높고 견고한 것이 사실이지요.

안타깝지만 오히려 반대되는 경우가 더 흔하게 발생되는 보통의 현실일 것 입니다.

많은 이들이 지금도 자신의 콘텐츠에 큰 공을 들여 소비자에게 어필하길 원하고 있고 결국 우리는 수 많은 경쟁자와 싸워야 하며 그 경쟁에서 앞서려면 특수한 노하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내 블로그가 더 널리 전파되어 소개 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관 글 : 내 블로그에 seo 작업 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 뿐만이 아닌 SNS 채널을 통해 소셜 유입량을 늘려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이 링크를 활용하기 용이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널입니다.

많은 노력으로 생성한 블로그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전파한다면 분명 좋은 효과가 있을 것 이며,

실제로 레몬링크 소셜 유입량은 평균 12%에 육박하기도 합니다.

추신 : 외부 링크 유입 확인은 구글 애널리틱스 또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이 할 수 있는 특수한 방법

지금까지 내용은 블로그 마케팅 중 기본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귀찮지만 노력만 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고 관리자가 스스로 콘트롤 할 수 있는 영역으로 결코 불가능한 범주는 아닐 것 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나만이 할 수 있는 특수한 블로그 마케팅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백링크 입니다.

백링크가 어려운 이유는 관리자가 스스로 콘트롤 할 수 없는 영역이라는 것이 큰 이유 입니다.

그리고 품질 좋은 백링크를 사용할 수 있어야만 마케팅 요소로 적합하다는 것도 고려해야 하기도 합니다.

좋은 백링크를 판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검색 엔진에서 동일 키워드로 검색 결과 원본이 되는 블로그와는 다른 도메인(백링크 주체가 되는 도메인)에서의 웹 노출 입니다.

물론 무조건 적인 사항은 아니며 특히 키워드의 포화도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레몬링크 백링크

위 이미지는 네이버 블로그를 백링크 해 얻어진 결과 중 하나 입니다.

해당 원본 블로그는 구글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는 반면 백링크 된 다른 도메인에서의 구글 검색 결과 노출이 된 좋은 성과 입니다.

이렇듯 좋은 백링크는 단순한 오프 페이지 seo 의 기능 외에도 실제로 내 블로그가 더 많은 검색 엔진, 소셜 등에 노출되는 것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내가 발행한 블로그 글 하나가 웹 상에서 자동으로 널리 전파될 수 있다면 어떨지요.

마치며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를 적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국 큰 차이로 다가올 것 입니다.

종례 기업에서 주로 이용하던 seo 를 내 블로그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진 일일 까요?

특히 온 페이지 seo 는 레몬링크 회원님들 스스로도 약간의 노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영역으로 결국 끈기와 노력이 주된 문제일 것 입니다.

도전해 보세요, 도전하지 않는다면 어떤 결과도 없을 것 입니다.